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

삼성 메모리(램) AS센터 + 위치 + 전화번호 + 방문기

일단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메모리가 삼성이고 고장이 났다면 AS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메모리의 경우도 초기에 문제가 없다면 장기적으로 사용함에 있어서 고장이 잦은 부품은 아닙니다. 혹 잦은 오버클럭과 테스트를 병행하는 유저의 메모리라면 장담할 수 없겠네요. 아무튼 삼성메모리지만 다른 유통사에서 판매되는 것을 제외하고는 12개월간 무상AS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좋은 내용이라면 손가락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부탁드립니다.~ㅎ"


AS기간에 대해서는 아래의 요약하는 내용에서 한번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삼성메모리를 유통하는 쿨컴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 판매한 삼성메모리의 AS기간은 평생이라고 표기해 두었지만 지금은 몇천원 더 비싼 가격때문에 판매가 지지부진 합니다.  
요즘은 국산은 찾아보기가 거의 힘들며, 중국산과 필리핀산 삼성메모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뭐 지금에 와서 제조국을 따지는 것은 무의미 하다는 것을 모든 분들이 잘 알고계실 것 같네요.ㅎ 아무튼 저도 삼성메모리를 AS받을 일이 있어서 이렇게 글도 작성하고 나중에 갔다온 후기도 남겨볼까 합니다. 두둥! 토요일도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내일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그럼 밑에서 요약하고 끝낼께요.   
아! 위에 있는 사진에서 빨간 동그라미를 보면 숫자 4자리가 보입니다. 사진에는 1201이라고 되어 있고 12는 2012년을 01은 일년이 52주로 되어 있는데 그 중 첫번째 주차임을 표시하고 있는 것 입니다. 12월 1일은 제 생일이기도 해서 뭔가 의미가 있어서 2012년 첫주에 생산된 메모리를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ㅎ 암튼 4자리로 표기된 생산일을 기준으로 AS가 적용된다는 점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삼성 메모리 AS기간 + 센터위치 + 전화번호

AS기간: 무상AS는 제조일부터 12개월의 기간과 3개월의 판매기간을 고려해 15개월 정도의 기간을 잡아줍니다. 예전에는 판매기간을 6개월이나 잡아주었는데 지금은 확실치는 않습니다. 이 부분은 센터를 방문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3가 40-969 터미널빌딩 518호 삼성메모리 센터
업무시간: 월~금(9:00~17:00), 토(9:00~12:00),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점심시간: 12:00~13:00)
전화: 02-701-0300, 02-701-3981
이용방법: 직접방문도 가능하며, 택배는 대한통운을 이용해서 위 주소로 착불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택배시엔 연락을 해보세요. 특별하게 자신의 고장난 메모리와 꼭! 같은 제품이 필요하다면 말씀을 해주셔야 합니다.

※쿨컴에서 유통한 삼성메모리도 있는데 이 경우는 평생무상AS를 지원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판매가 지지부진 하군요. 또 요즘은 메모리가격이 폭락했기 때문에 AS기간이 지났다면 구입하시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