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리뷰+팁+구경/- 스마트폰

KT올레, 넥서스원 '진저브레드' OTA 업데이트 알림이 없으세요?

모두들 KT올레에서 정식으로 4월 19일 부터 넥서스원, 안드로이드OS 새버전 '진저브레드(생강빵)' 를 지원한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으셨죠? 저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사람모양의 쿠키가 진저브레드인가 보더라구요. 저두 확실히는 잘 모르겠지만요.ㅎ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저두 아침부터 기다렸는데 '알림' 이 기다려도 오지 않는 것 이었습니다. 제 옆에 있던 사람은 10시는 아니었지만 알림이 와서 업데이트를 신나게 하더라구요. 뭥미? 왜 내 넥서스원은 무응답일까 생각하면서 조금 더 기다려 보았습니다. 음... 오후 3시까지 기다렸는데도 알림이 오질 않아서 KT올레에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상담내용]
나: 오늘 넥서스원 정식으로 진저브레드 업데이트가 된다는데 왜 제것만 안되는 거죠?
상담원: 진저브레드요? 그게 뭔가요? 다른 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또 다른 상담원이 연결되고)
나: 왜 제 넥서스원은 진저브레드 업데이트 알림이 오지 않는 겁니까?
상담원: 넥서스원 진저브레드요? 전문상담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헐, 또 다른 상담원이 연결되고)
나: 위와 같은 말을 반복했습니다.- _-;;;
상담원: 아! 그거 서버과부하를 막기 위해 순차적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때에 따라서는 1~2일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 아~, 그런 거군요. 저는 한번에 다 해주시는 줄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네, 그렇더라구요. 넥서스원 진저브레드 업데이트를 한번에 다 해주는 것이 아니라 어떤 규칙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진행해 주는 듯 보였습니다. 생각외로 늦은 2일 뒤, 21일에 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다고 하니 좀 더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저도 지금까지도 진저브레드 업데이트 '알림' 이 없군요. 저 같이 아직도 안되시는 분들은 기다려 보시는 겁니다. :)

ps. 넥서스원 진저브레드 업데이트 '알림' 이 오면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릴께요.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ㅎ 음... [추가]다시 인사드립니다. 넥서스원 진저브레드(생강빵) 업데이트 방법 작성하였습니다. 아래의 제목 클릭하시면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알림 없이 넥서스원 '진저브레드' KT올레 정식 업데이트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