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수리+관리팁

인터넷 로그인 보안 경고, 보안 인증서 문제 + 해결방법

어느날 인터넷의 사이트 로그인이 되지 않고 위와같은 경고 메세지만 나올때, 있지 않나요? 저는 '윈도우7' 을 사용하고 있어서 위와 같이 웹브라우저 자체에서 보여주지만 '윈도우XP' 에서는 좀 다른 방식으로 '보안 경고' 가 작은 창으로 뜨게 됩니다. 이런 경우 몇번 '윈도우7' 에서는 '이 웹 사이트를 계속 탐색합니다(권장하지 않음).' 을 눌러주면 사이트 접근이 가능합니다. '윈도우XP' 의 경우 작은 창의 '예(Y)' 또는 '아니오(N)' 를 수십번 눌러야 들어가지니 정말 불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막 짜증이 날려고 하죠! 저는 예를 들어 설명하기 위해서 '야후(Yahoo)' 의 로그인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이트뿐 아니라 은행과 같은 금융, 오픈마켓, 게임 관련 홈페이지에서도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해결방법은 엄청 간단할 수 있다는 겁니다. 뭐 프로그램적인 문제라면 할 수 없다지만 저의 경우는 돌아다니거나 많은 컴퓨터를 보다가 보면 아래와 같은 경우로 해결한 경우가 많이 있어서 알려드릴려 합니다. 알면 쉽지만 원인을 모를때, 그 막막함을 생각해보며 그럼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D

- 해결방법 -

'윈도우XP', '윈도우7' 의 작업표시줄에서 시계를 더블클릭 해줍니다. 그 뒤에는 아래와 같이 시간을 현재시간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이때, 직접 시간을 보고 시간을 맞출 수도 있지만 '날짜 및 시간' 창의 '인터넷 시간' 탭에서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 를 이용하시면 인터넷이 연결된 상황에서는 자동으로 시간을 맞춰주게 됩니다. 하지만 안될 때도 있으니 그럴땐 수동으로 해주세요.

※ 컴퓨터의 시간이 매번 안맞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컴퓨터의 전원케이블을 다 뽑은 다음 1~2분 뒤에 다시 전원케이블을 꼽고 컴퓨터를 켠다음 확인해야 합니다. 이 때, 시간이 맞지 않다면 메인보드의 배터리가 다 닳은 경우이므로 시간이 가지 않는 것 입니다. 이럴땐 메인보드의 배터리를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컴퓨터를 열어보면 은색 동전같은 것이 메인보드에 있습니다.

ps.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 되지 않는다면 저한테 한번 말씀해주세요. 또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