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오일 익스트랙터(Oil Extractor) 구입에 관한 의견조사

자동차의 엔진오일이나 미션오일을 뽑아올릴 수 있는 장치를 오일익스트랙터라 합니다. 자신의 차량을 직접 정비하시는 분들께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요즘은 좋은 엔진오일을 직접 구입하셔서 교체하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그런 분들께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뭐 때론 정비소가 멀어서 한번 다녀오시기 힘든분께도 괜찮을 수 있겠습니다. :D

오일익스트랙터를 보면 진공을 이용하는 수동식과 위와 같은 전동식이 있습니다. 수동식은 따로 통을 준비해주지 않아도 되는 제품들이 많지만 그것을 또 옮겨담아야 하니 편의성에서는 둘 다 비슷비슷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사용방법도 꽤 간단한 편이라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아래의 링크로 대신 하겠습니다.

오일익스트랙터 외형 및 사용 동영상

지금 현재는 전동식 오일익스트랙터를 국내에서는 구하기가 힘듭니다. 저 같은 경우도 미국 이베이를 통해 구입하게 되었으며, 가격은 49달러에 판매하고 있지만 배송비가 50달러, 수수료까지 하여 12만원 정도에 구입하였던 것 같습니다. 완전 배보다 배꼽이라고 저 바가지 비슷한 가격은 정말 생각도 하기 싫어지네요. 그래서 구매 의사가 있으신 분들께 몇가지 여쭤볼까 합니다.

Q1: 자가정비를 하시며, 구입하실 분들이 계신가요?
Q2: 구입가능한 가격은 얼마 정도 입니까?
Q3: 뭔가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십니까?


위의 질문 이외에도 여러가지 말씀을 또 해주셔도 됩니다. 전동식 오일익스트랙터를 구입하고 싶지만 여건이 되지 않으셔서 구입하지 못하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으시다면 의견을 수렴해서 제가 구입한 가격보다는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려 합니다. 말씀 많이 많이 남겨주세요. 저두 적어두고 다 반영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댓글로 의견 남겨주실 때, 검색어 노출 등을 피하시려면 비밀글을 활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