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리뷰+팁+구경/- 컴퓨터

MEG 120mm 쿨링팬용 팬그릴 쿨엔조이 에디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MEG社(http://www.megcustom.com)' 에서 받은 특별한 선물을 보여드리기 위해 왔습니다.ㅎ 뭐냐구요? 위 제목과 사진을 보시고도 어떤 물건인지 모르실 분도 계실까요? 쿨엔조이에 계신 분들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일반분들은 모르실 수도 있겠네요. 이름은 보통 사용하는 쿨링팬의 크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보통 '팬그릴' 또는 '팬필터' 등으로 불리우지만 그물이 아니니까 팬그릴이 좀 더 정확한 표현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팬그릴은 120mm 쿨링팬에 사용되는 팬그릴이기에 '120mm 팬그릴' 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초! 초! 특별한 유니크아이템이라서 제품에 미관적부분과 특별함을 주기위해 저렇게 구멍을 세군데 크게 뚫은 것 같아요. 저 사이로 손가락 집어넣으실 분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아! 그리고 제 글 보시고 멕(MEG)사이트로 달려가시는 분도 계시겠죠? 하지만 아직 사이트에는 120mm 팬필터는 출시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쿨엔조이(COOLN)마크는 차후에도 찍혀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저는 더 특별하게 생각되네요.ㅎ 과연 어떻게 출시될까요? 쿨엔조이를 모르시는 분들은 또 멕(MEG)마크도 멋지기 때문에 더 괜찮을 것이란 생각도 해봅니다.


MEGMechanical Engineering Group


마지막으로 이렇게 특별한 선물을 주신 '쿨엔조이(http://www.coolenjoy.net)' 와 'MEG(http://www.megcustom.com)' 의 관계자분께 감사드리며, 제 글을 읽어주실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려요. 좀 더 자세한 세부사항과 모양은 밑에서 사진과 설명으로 보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EG 120mm 팬그릴 스펙(SPEC)


① 크기: 123mm * 123mm

② 무게: 50g 미만(감각이라서 확실치 않음)

③ 재질: 아노다이징 처리된 알루미늄

④ 표면: 조금 거칠고 두꺼운 아노다이징 마감과 섬세한 모서리처리

⑤ 가공: 알루미늄 판재를 세밀하게 한부분 한부분 조각 + 아노다이징

⑥ 용도: 컴퓨터 쿨링팬 + 수냉 라디에이터 튜닝 및 안정성 제고(높임)


제가 느끼고 생각한 것을 기초로 팬그릴의 세부사항을 말씀드려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다시 말씀드리며, 표면의 처리방식은 정확하지 않지만 제가 보기엔 아노다이징인 것 같으며, 표면이 거칠다고 표현하였지만 일반적인 알루미늄 컴퓨터 케이스에 비해 입자가 보인다는 것이지 표면을 만졌을 때, 손끝의 느낌이 거칠다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손에 전해지는 느낌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밝게 빛나는 태양처럼, '멕(MEG)' 도 밝게 빛났으면 좋겠습니다."


'쿨엔조이 에디션' 이니까 쿨엔도 같이 밝게 빛났으면 좋겠습니다. 쿨엔 좋아요.ㅋ


이렇게 간단하게? 어떻게 보면 그냥 날로먹는 느낌이 없잖아 있을 수 있지만 저 사진들 찍는다고 온 동네를 돌아다녔다는 후문이~ㅎ 이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멕(MEG), 컴퓨터튜닝을 넘어선 시대의 예술작품으로 인정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몇년전 노틸러스라는 케이스도 실제로 봤는데 앞으로는 멕(MEG)을 통해서 출시되는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기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