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리뷰+팁+구경/- 만들기

커뮤니티에서 사용할 엠블럼 + 프로필 이미지(사진) 만들기!

많은 분들이 지금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분 한분이 미디어가 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 입니다. 그런 만큼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고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한데, 저는 그 중심에 프로필사진, 엠블럼 등의 이미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내용이라면 손가락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부탁드립니다.~ㅎ"


그 이유는 사이트내의 많은 분들의 이름이나 댓글들 앞에 엠블럼, 프로필사진이 입력되는데 활동을 하다보면 개성있고 기억에 남을 만한 이미지를 가지신 분은 눈에 잘 띄고 관심이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뭐 자기는 눈에 안띄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시면...- _-a

아무튼 이번에 부탁으로 만들어본 엠블럼입니다. 예전부터 많은 분들께 만들어 드렸지만 지금은 좀 없네요? 저도 실력이 뛰어난 사람은 아닌지라 금방만들 수 있는 것들도 없구요. 항상 몇시간 또는 몇일이 걸려서 만들어 냅니다. 아이디어가 없는 머리도 좀 문제긴 하구요.ㅎ

▲ 변형이 없는 원본상태의 엠블럼

▲ 글자를 없애고 라이트를 밝게, 연기를 진하게 함

▲ 라이트만 발게한 엠블럼

▲ 라이트도 밝게, 연기도 진하게 한 엠블럼

처음엔 사람이 라이트를 비추는 이미지도 만들었는데, 도저히 조그만한 엠블럼에 내용을 다 담아내기가 힘들고 멋지게 처리할 방법이 떠오르질 않았습니다. 에피소드지만 하던 작업중 파워서플라이 중, 휴즈만 나갔던 것이 있었는데 터진 휴즈에 호일을 감고 잠깐 쉬면서 테스트하려다가 두꺼비집이 내려가서 작업하던 내용도 다 날아가버렸던 ㅠ- 아무튼 그 이후로도 이것저것 더 해보고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시작했지요.

'손전등' 이라는 내용으로 만들었는데 영어로 손전등이란 뜻을 가진 'FLASH LIGHT' 라는 글귀도 넣었습니다. 만들고 보니 미스테리 스릴러, 공포물 등의 영화포스터 같지만 계속 보면 볼수록 질리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자화자찬' 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래두 만족하고 있어요.ㅎ 그럼 마무리로 엠블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좀 더 정리하고 이야기를 끝내겠습니다.~!!!

1. 엠블럼의 주제를 생각합니다.
자신과 관련한 주제나 평소때 좋아하는 것들을 생각해 봅니다. 혹은 자신의 닉네임이나 아이디에 관련된 주제도 괜찮겠죠?ㅎ

2. 엠블럼과 관련한 이미지를 찾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을 통해서 자신의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아봅니다. 이미지의 사이즈가 클수록 나중에 작업하기가 좋아요.

3. 받은 이미지를 이용해서 엠블럼을 만듭니다.
저는 먼저 생각을 하고 만들기보다는 그냥 이것저것 하면서 모양을 잡아가는 스타일로 만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간도 좀 오래걸리지만 그래도 괜찮은 엠블럼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각자의 스타일대로 만들면 될 것 같아요.~!
- 포토샵을 이용하며, 이미지에 자신과 관련한 글자나 이미지, 효과 등을 주고 색상도 어느정도 보정해주면 끝날 것 같네요. 그쵸? 디자인과 관련한 부분은 각자의 실력차가 있어서 어떻게 더 설명을 드릴수는 없을 것 같네요.ㅠ- 저도 실력이 없어요.

▲ 예전에 만들어드린 엠블럼

위의 엠블럼은 정말 예전에 만들어드렸던 것인데, 이번에 만든 엠블럼도 비슷한 폰트를 사용해서 예전 느낌을 살리려고 했어요. 뭔가 새롭지만 그 사람의 이미지가 묻어나는 그런 엠블럼을 만들고 싶었습니다.사용할 분에게도 그런 느낌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애용해주시는 분이라 제가 더 감사드리고 있지요. 장난스러운 글귀를 넣지만 분위기는 절대 장난스럽지 않은 그 분만의 엠블럼!

ps. 이번엔 뭔가 선물도 주신다고 했었는데 그간 시간도 너무 지났고 많은 일들이 있어서 안주실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잘 사용해 주시는 것으로 만족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