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3DP Chip : 최신버전, 컴퓨터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유틸

이 '3DP Chip' 의 사용 용도는 노트북을 포함한 모든 용도의 컴퓨터 OS의 재설치 혹은 드라이버 재설치시 이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래라면 직접 제조사가 제시하고 있는 최신 또는 추천하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컴퓨터 부품에 대한 제조사, 모델명을 정확히 알고있지 않거나 컴퓨터정비를 업으로 하고 계신 분들은 빠른 시간내에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할 수 있는 좋은 유틸리티라고 생각됩니다. 쓰시면서 주의할 점은 3DP Chip 이 찾아주는 모든 드라이버가 최신버전은 아니며, 자신의 컴퓨터에 호환되는 드라이버가 아닌 다른 드라이버를 찾아주기도 하므로 100% 믿고 사용하는 것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땐 컴퓨터의 판매사, 제조사 등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직접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링크 눌러주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3DP Chip : 최신버전 다운로드 받기

위의 링크를 눌러주시면 외국 웹페이지가 나타나며, 저와 같이 영어에 막 어질어질 하실 분도 계시겠지만 위와같이 초록색 글씨로 표시된 'Download Now' 를 눌러주시면 뿅~! 다운로드가 이루어지고 실행하시면 제일 위의 이미지 같은 것이 나타나겠지요. 그러면 거기서 표시해주고 있는 드라이버 이름을 클릭해 주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때에 따라서는 드라이버의 설치를 마치고 재부팅 해주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재부팅 해주시고 나머지 작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드라이버를 설치하신 다음에도 사운드와 같은 장치들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드라이버가 아니기 때문에 직접 판매사,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질문 혹은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D

ps. 위의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안 받아지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에 다시 자체적으로 파일을 업로드 해두었습니다. 지금은 최신버전이지만 경우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웹에서 받으시는 프로그램과 동일한 '3DP Chip'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