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판매중

자동차 엔진오일 추출 교환기, 오일익스트랙터(Oil Extractor) 판매!

안녕하세요. 예전에 작성해 두었던 글을 보시고 몇분이 필요하시다고 했었는데, 시간이 너무 지나버렸네요. 음... 기다리시다가 애간장이 다 녹지는 않으셨겠죠? 아무튼 지인께 부탁드렸던 자동차 오일 추출기, 오일익스트랙터(Oil Extractor)가 그것도 바쁘디 바쁜 연말에 도착했습니다. 수량이 많지는 않지만 이 또한 필요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제공하고 자가정비의 즐거움도 함께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일익스트랙터를 소개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어느정도 알고 계신 분, 뭐 자동차를 타고 다니시는 남성들 중 간단한 부분은 자가정비하시는 분들이 10%는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래에서 볼 '오일익스트랙터(Oil Extractor)' 라는 제품도 자신의 차량을 정비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차량의 엔진오일, 미션오일 등의 윤활계열 오일을 뽑아 올리는 펌프역학을 해서 직접 자동차 밑에 들어가서 작업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기존에 있던 수동식과는 다른 자동차의 배터리를 이용하는 전동식 입니다.

위에서 사진을 쭉 보셨다면 어떤 것인지, 어떻게 사용하시는 것인지 감이 오시나요? 양쪽에 있는 입구, 출구에 호스를 끼워서 엔진속에 있는 엔진오일을 빨아내어 한쪽으로 담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차가운 엔진오일 보다는 좀 예열을 한 상태인 40~50℃의 엔진오일을 추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너무 엔진이 뜨겁다면 엔진오일도 엄청 뜨거우니 좀 많이 기다리셨다가 엔진오일을 추출해 주셔야 합니다. 교체용 엔진오일이야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구입하셔도 되며, 매장에서 더 좋은 엔진오일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기존의 엔진오일 교체방식과 차이점은 자동차 밑에 들어가서 '드레인 플러그(볼트)' 를 직접 풀어, 엔진오일을 받아내고 교체해야 하지만 오일익스트랙터를 사용하면 리프트가 없는 장소에서도 손쉽게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4ℓ 정도의 오일을 뽑아 올리는데, 약 4~5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기존의 엔진오일을 다 뽑아주시고 새 엔진오일로 교체해 주기 전, 새 엔진오일을 500~1000㎖ 정도 넣어주고 배출시켜 주시거나 엔진 세정제를 이용하신 뒤, 오일필터를 새것으로 교체하고 신유를 주입해 주시면 됩니다. 밑의 동영상은 직접 찍은 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이해를 돕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첨부해 보았습니다.


여기 위의 주의사항과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좀 더 보기편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또 글씨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문서파일로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셔서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동 오일익스트랙터 사용방법 + 주의사항 - 바로가기 클릭!

오일익스트랙터 구입방법 및 배송방법!

1. 제품 이름: 오일익스트랙터(Oil Extractor)

2. 구매 기간: 가지고 있는 것 없어질 때 까지

3. 제품 가격: 1개 80,000원

4. 택배 비용: 4,000원, 후불 택배도 가능하지만 가격의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해가 되진 않지만 편의점 택배가 선불, 후불이 수수료 때문에 가격차가 있더라구요.

5. 배송 방법: 직접 오시면 바로 가져 가시면 되고 택배로 하시게 되면 입금확인 순으로 발송합니다. 보통은 평일 오후 1~2시까지만 입금확인 되면 당일, 바로 발송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구입 신청: 메일도 좋고 댓글도 좋으며, 전화문의도 좋습니다. 성명, 전화번호 주소지는 꼭 남겨주셔야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yacklee@gmail.com, 010-6353-8572)

7. 입금계좌: 농협중앙회, 122-12-113271, 예금주: 이철우

※위의 주의 사항과 사용방법을 꼭 읽어 보신 뒤,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또 기기 이상이 아니라면 환불이 불가능하기에 기기의 용도를 명시해놓은 만큼 잘 읽어보신 후 신중하게 구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