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NJ선장 이야기

알림 없이 넥서스원 '진저브레드' KT올레 정식 업데이트 하는 방법

넥서스원을 쓰고 있지만 어제 업데이트 이후로 저만 업데이트 알림이 오질 않아서 고심하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뭐, 반신반의로 휴대폰 업데이트를 눌러도 최신버전이라고만 나오고 업데이트도 되질 않았습니다. 인터넷의 내용과 여러사람들의 의견을 보고 재부팅(전원 껏다가 다시켜는 것)을 하고 난 뒤에 바로 업데이트를 해보니 바로는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2시간 후인가 다시 해보니 업데이트가 진행되더라구요. 올레~! :D 그래서 알림이 오지 않은 저도 진저브레드(생강빵)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난 뒤에 처음 느낀 점은 일단 터치오류가 많이 없어진듯하였고 반응속도 또한 좀 더 빨라진 느낌이었습니다. 역시 기계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소프트웨어로 구동이 되는 만큼 OS의 역할도 중요한것 같네요. 그럼 저같이 알림이 오지 않은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이글은 일단 제 개인의 경험으로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분들이 다 적용되는 방법이라고 확신은 못드립니다. 하지만 뭐 루팅을 하는 것도 아니고 밑져야 본전인데 한번 따라해 보셔두 되지 않을까요?ㅎ 바로 밑의 링크는 제가 KT에 문의전화 했던 내용입니다.

KT올레, 넥서스원 '진저브레드' OTA 업데이트 알림이 없으세요?
일단 재부팅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다음, 넥서스원의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시스템 업데이트' 를 해줍니다. 뭐 이렇게 했는데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고 최신버전이라고 나온다면 좀 더 기다려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한데 돌맹이 던지지 마세요.- _-a
우와~!, 진저브레드(생강빵)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단 33.5MB로 용량이 어느정도 되서 3G보다는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빨리 받을 수 있는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 지역에서 실행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여기서 한 2~3분 걸린 것 같네요.
업데이트가 완료된 다음 확인해 주시면 다시 재부팅이 이루어지고 다운로드 받은 업데이트 파일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만약 배터리가 거의 없으신 분들이라면 좀 충전해 주신다음에 해주시는 것이 좋겠네요.
설치가 완료된 후, 다시 재부팅이 이루어지고 부팅이 완료될 때가지 기다리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저 화면을 너무 오랫만에 봐서 새삼스레 멋지게 보이네요. 너무 멋집니다. 넥서스원 만세~!
진저브레드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습니다. 화면에 '서비스 안됨' 이라구 되어있는데 저건 전화가 안되는 것은 아니고 처음에만 뜨고 없어지더라구요. 진저브레드(생강빵), 안드로이드 OS 버전 2.3.3을 기다리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 되셨으면 합니다. :)

ps. 아! 보너스~ 진저브레드 업데이트 하면 화면 꺼질때 유심히 봐보세요.ㅎ 예전 CRT 구형 텔레비전 꺼질때와 같이 파슝~ 하면서 화면이 꺼집니다. 이것두 작은 부분이지만 멋지게 바뀌었네요. 질문이나 하실 말씀 있으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