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전반적인 '컴퓨터 고장'에 대해서 문의 상담해 드립니다.

 1. '컴퓨터 고장'이란?
컴퓨터의 고장이라는 부분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기계적인 부분인 하드웨어 고장과 프로그램적인 소프트웨어 고장이 있습니다. 이런 고장의 경우, 고장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야 고칠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하나하나 테스트를 해보던지 아니면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미루어 짐작하고 수리를 하게 됩니다. :D

2. 컴퓨터의 수리 방법?
일단 원인을 알 수 있다면 컴퓨터의 수리는 좀 더 쉽게 가능합니다. 하드웨어 고장이라면 부품을 교체하거나 수리하고 소프트웨어 고장이라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주는 방법으로 말입니다. 상대적으로 하드웨어 고장보다는 소프트웨어 고장이 수리가 좀 더 쉽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데이터백업, 복구 등의 과정으로 인해 더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겠죠?

3. 컴퓨터를 잘 모르는데 고장의 원인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
많은 분들이 컴퓨터를 잘 사용하실 줄은 아시나 고장원인을 많이 접하는 환경에 계시지는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이 가장 문제점이 되지 않는가 생각합니다. 혼자서도 잘 판단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제가 온라인 또는 모바일을 통해서 답변드리고 도움드릴려 하는 부분입니다. 저두 사람이라 너무 많은 분들이 물어오신다면 처리하기가 힘들겠지만 심심한 현재는 많은 분들이 여쭤주시면 좋겠습니다. 돈드는 것 아니니 마음것 여쭤봐 주세요. 여러분들을 위해서 열려있는 곳인 만큼 최대한 도움드릴려 노력하겠습니다. 이 부분에서 "두드리라 그러면 열릴것 이다."라는 표현이 생각이 나는 군요. :D 꼭, 자가수리뿐 아니라 다른 곳에 가서 수리를 받는다고 해도 원인을 알고가는 것과 모르고 가는 것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담 문의 방법]
내용: 컴퓨터의 고장, 업그레이드, 사양 질문, 제품 구입 사전 문의(컴퓨터 관련) - 컴퓨터의 메이커, 기종 따지지 않습니다.
시간: 홈페이지(24Hour), 휴대폰, 카카오톡(10:00~20:00)
장소: 홈페이지(질문 & 답변), 휴대폰, 카카오톡(010-9876-8572)
비용: 그런 것 없습니다. 전화주시는 분들이라면 전화비정도 되시겠죠?ㅎ 참고로 각종 음료수 좋아합니다.

상담료, 공짜~ 공쨔~ 즐겨찾기 필수!ㅋ(머리에 꽃 꽂은 것 아닙니다.)

ps. 일단 급하신 분들도 있을까봐 전화번호도 내놓았는데, 당당히 전화주실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공개한 전화번호 덕분에 스팸이 엄청 증가할지도 모르겠습니다.- _-a 이쁜 여성분 전화도 증가할까요?ㅋ 농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