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이벤트

내가 소니 A6500을 선택한 이유!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오늘은 제가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카메라인 A6500 체험단모집을 보고 이렇게 글을 씁니다. 뭐 A7M2를 쓰고 있는 입장에서 다양한 영상기능이 지원되는 좋은 카메라를 찾다보니 대안은 A7SM2가 있었지만 결국은 이런 이유들로 A6500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 12월 6일, A6500 첫 출시! 




구입을 할까 말까 망설이는 동안 예약판매를 놓쳐서 소니코리아에 언제부터 일반판매를 하는지 문의해본 결과, 2016년 12월 26일부터라고 들었습니다. 생각않고 예약판매 할 때 구입을 했으면 사은품도 받았는데 일반판매 할 때는 아쉽게도 없다고 합니다. 이번이 기회가 된다면 정말 좋겠다는 기도를 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그럼 제가 A6500의 구입을 고려했던 이유를 알려드릴께요. 




A6500은 사진만이 아닌 영상기능도 좋은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A7SM2와 비교하면 가격도 비교적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A7S2에만 있던 S-Log3를 지원한다는 점과 터치스크린이 지원된다는 점은 촬영에 있어 많은 변화를 줄 것이고, 예를 들면 포커스의 이동 등 촬영시 조작을 더욱 직관적으로 물리버튼의 조작보다는 더 적은 진동으로 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그리고 저 같이 A7시리즈를 함께 가지고 계신 분들껜 FE마운트에 대응하는 렌즈군도 거의 완성된 시점에서 A6500에 함께 사용할 렌즈구입에도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어 APS-C 타입의 센서를 가진 미러리스용 렌즈구입에 들어가는 이중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고감도 저노이즈5축 손떨림방지기능, 자체적으로 4K영상을 레코딩 할 수 있는 등 많은 기능이 더 있지만 A6500은 저와 같이 사진과 영상도 함께 생각하고 있는 그리고 영상을 좀 더 깊이있게 시작하려는 여러분들에게 더 좋은 카메라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들의 소중한 추억과 찰나의 순간을 멋있는 사진과 영상으로 남길 수 있기를 바라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