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리뷰+팁+구경/- 컴퓨터

무궁무진한 활용성 + 로지텍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 + 간단리뷰

  1. 로지텍(Logitech)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 리뷰를 시작하면서 


오랜만에 이렇게 또 리뷰를 써보네요. 제가 많이 움직이진 않지만 살아는 있습니다.ㅎ 오늘 여러분께 보여드릴 제품은 로지텍(Logitech)社에서 출시된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입니다. 로지텍에서는 Z로 시작하는 스피커들이 많은데 그 의미는 모르겠으나 제일 비싼 스피커도 Z가 들어가는 것을 보면 스피커의 등급을 나누는 기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제품의 특징을 간략히 살펴보면 1채널 스피커로 모노 사운드를 들려주기 위한 제품입니다. 로지텍에서 제시한 활용범위는 노트북과 모바일기기 등의 부족한 사운드를 보충해 좀 더 좋은 사운드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며, 그에 맞도록 스피커의 크기도 작으면서 어디에나 어울릴 것 같은 귀여운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활용범위가 정해진 것은 아니기에 어디에서나 이용,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음~, 활용방법을 생각해 볼까요?

'로지텍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 활용법


①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 컴퓨터용

② 스마트폰 혹은 스마트패드의 동영상 강의용

③ 집이나 사무실(매장)에서 일과 함께 할 스마트폰에 있는 노래를 좀 더 좋은 음질로 크게 듣고 싶을 때

④ 스마트폰으로 금방 아이들 동요, 뽀로로같은 동영상을 찾아서 들려주거나 보여줄 때

⑤ 귀여운 스피커로 소리도 듣고 인테리어 효과도 같이 원하실 때


자꾸 더 하면 활용방법이 산으로 갈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활용하시면 방법은 무궁무진 할 것 같습니다. 뭐 제일 많이 사용되는 곳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이겠지만요. 


저도 제품을 보기 전까지 여러가지 의문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도 로지텍 z50 스피커를 보면서 여러가지 의문이 생기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품의 컨셉, 활용 목적이 노트북 혹은 모바일에 특화시켜나온 느낌이 강하니 말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제가 가졌던 의문 몇가지를 살펴보고 그에 대한 답을 드릴께요. 그나저나 제품을 사펴보기 전인데 이런 결론을 먼저해도 될런지... 살짝 걱정이 되네요.

스피커 구입 전 궁금한 점


Q1. 내부배터리 혹은 어떤 방식으로 사운드 볼륨을 증폭시켜줄까?

A1.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 궁금했습니다만 배터리는 없으며, 아답터로 전원을 공급받아 소리를 증폭시켜 줍니다. 모바일에도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이지만 들고다니면서 전원공급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포터블 스피커는 아닙니다. 하지만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모바일기기 등 음악 또는 사운드가 있는 어떤 곳에서 사용가능한 로지텍 z50임에는 틀림없습니다.


Q2. 같은 모양의 스피커라서 광고에서는 1개만 보여주는 것이 아닐까?

A2. 그렇지 않았습니다. 로지텍 z50은 한개의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3. 볼륨조절은 어떻게 할까?

A3. 처음 제 생각은 스피커의 몸통을 돌리면 볼륨을 조절할 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로지텍 z50에는 따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스위치는 없으며, 사운드소스를 제공하는 기기자체에서 마스터볼륨을 조절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뭐 쉽게 말하면 휴대폰에서 볼륨조절하듯이 해주시면 소리크기가 조절됩니다.


그럼 서론은 이것으로 마무리짓고 스피커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너무 길었던 것 같네요. 여기까지 모조리 읽어주신 분들이시라면 대단한 집중력을 가지신 겁니다.



  2. 로지텍(Logitech)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 살펴보기 

로지텍의 스피커나 제품들을 구입하면 저렇게 비닐로 제품박스의 외부가 보호되어 있습니다. 박스가 상처가나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려는 목적도 있는 듯 싶지만 변색과 이물질이 묻지 않도록 하기위함이 아닐까도 생각됩니다. 아무튼 제품을 받아보는 입장에서는 더 안심되고 기분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음~, 어떻게 보면 피규어 구입했을 때도 저렇게 해주는 것을 보면 같은 이치일까요?


로지텍 제품들은 박스 외부에 '비니루(비닐)' 포장을 한번 더 해준다!

비닐을 제거하고 박스를 확인해 보았다. 박스에 특이한 점은 없지만 깔끔한 디자인인 마음에 와닿는다. 박스 밑부분에는 스피커의 활용범위 예시와 출력이 표기되어 있네요. 5W라고는 되어 있지만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요. 가끔 보면 5~6만원대 스피커인데 4000W라고 표기된 괴물같은 거짓말 제품도 있는 것을 감안하면 5W 정도라면 사실이라고 믿고 넘길 수 있는 수준이겠죠?ㅋ


작은 크기의 스피커라는 점을 감안하면 5W 정도의 출력은 조금 과장하자면

병아리가 호랑이 울음소리를 내는 수준?


하지만 음질을 포기하면서 소리만 증폭시킨다면 스피커의 의미가 조금 무색해질 수 있지만 그런 점도 감안한 것이라 생각될 정도로 을질도 부담없이 듣기 좋았다. 시간이 된다면 음질도 들려드리고 싶지만 지면과 제가 가지고 있는 마이크로는 전달을 할 수 없다는 점! 음질에 대해서는 밑에서 더 이야기 할께요.

'병아리같은 크기에 호랑이 같은 소리' 를 강조!

밑에는 제품 계산(?)을 위한 바코드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MP3 등에 이용이 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으며, 가장 중요한 보증기한도 있다.


제품의 보증기한은 '2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

투명 스티커로 박스가 밀봉되어 있다. 칼로 잘라도 되지만 손으로 뜯어도 깨끗하게 잘 떨어진다. 테이프 질이 좋은 것 같다.ㅎ 이런 부분은 개인적이지만 상품개봉시 깨끗하게 잘 뜯을 수 있도록 해놓은 제품이 더 마음에 들지 않나요?

저렇게 개봉하고 안에 들어 있는 제품들을 다 꺼내면 되겠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제품의 사이즈랑 케이블의 길이도 적어 두었습니다.~

내용물은 설명서, 보증서, 스피커, 아답터로 간단합니다. 뭐 더 필요한 것 있나요?

여러가지가 적혀있긴 하지만 정작 스피커를 설명하는 설명서는 없습니다. 안전한 사용을 위한 지침은 정말 잘 적혀 있습니다.

로지텍 스피커들은 내부 포장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가끔 뜯거나 개봉하기가 힘들어서 다 찢어버려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z50 스피커의 경우는 그냥 지가 스르륵 다 풀어지네요.ㅎ 그냥 열리는 바람에 아답터가 추락했는데 여러분들은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피커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당연히 스피커와 아답터만 있으면 됩니다. 아! 음원소스를 제공해 줄 어떠한 기기도 필요하겠네요. 그리고 사운드케이블의 경우는 벨크로타이가 케이블에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알맞은 길이로 조절하셔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의 소리를 들려주는 트위터유닛의 경우 지름은 6cm 정도이며, 재질은 금속처럼 보이지만 프라스틱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날카로운 소리보다는 부드럽고 동글동글한 듣기 좋은 소리가 납니다. 저음이나 고음이 강하면 장시간 소리를 듣는데 불편하더라구요.

스피커의 뒷부분에서 사운드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을 볼 수 있습니다. 그냥 아답터의 전원 케이블만 연결해주면 준비 끝!

바닥엔 스피커가 미끄러지거나 진동을 잡아주기 위한 스폰지재질의 패드가 붙여져 있습니다. 얇아 보이지만 스피커를 제일 크게 작동시켜도 바닥과의 진동으로 생기는 소음은 들리지 않았습니다. 뭐 얇아도 역할은 충분히 하고 있네요. 그나저나 스피커 귀엽죠?ㅋ



  3. 로지텍(Logitech)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 들어보기 

음악 감상은 매일 듣는 노래들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제가 요즘 유행하는 노래를 잘 듣지는 않아서 테스트를 다 해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모든 음악에서 비슷한 느낌으로 감상하고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4. 로지텍(Logitech)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 마무리 결론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로지텍(Logitech)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 작은 크기에 많은 기능은 담지 못했지만 꼭! 필요한 스피커 본래의 기능만을 충실하게 담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또 아래에서 말씀드릴 몇가지 아쉬운 점만 빼면 정말 완벽한 제품이라 생각되구요. 어디에서나 잘 어울릴 것 같은 외형에 부담없는 소리를 듣고 싶으셨던 분들께 'z50'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글, 지금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쿨엔조이, 로지텍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스피커에 대해서는 전문적으로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설명도 많이 서툴고 부족하여 보시는 분들께 많이 미안하네요. 그래도 일반인의 한사람으로 느끼고 생각한 것을 표현했기에 구입하실려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이만 들어가 볼께요.= _  =ㅎ 조금 졸리네요.


로지텍(Logitech)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 장점[+]


1. 작은 크기와 얌전하고 귀여운 깔끔한 디자인

2. 작은 크기지만 충분히 큰 사운드

3. 듣기 좋고 편안한 올라운드형 사운드

4. 충전하지 않아도 됨

5. 아답터 제공으로 더욱 넓어진 활용성(컴퓨터)

6. 벨크로타이를 기본 제공함




로지텍(Logitech) z50 멀티미디어 스피커 단점[-]


1. 음악을 듣지 않을 때, 화이트 노이즈가 좀 있음

2. 볼륨조절을  스피커에서는 할 수 없음

3. 사운드 케이블의 길이가 때에 따라서는 짧을 수 있음

4. 아답터의 존재로 이동성이 자유롭지는 않음

5. 스피커 유닛의 노출로 외부 손상에 취약함(아이들의 손가락 공격에 위험함!)